가을 손끝에서 피어나는 양림수작 축제
Last Updated :

가을 맞이 양림수작, 공예의 향연 펼쳐진다
성큼 다가온 가을, 특별한 일상을 원하는 이들에게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에서 열리는 양림수작 행사가 주목받고 있다. 이 행사는 양림동 공예 특화거리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고,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 일정과 장소
2025년 9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와 넷째 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양림수작은 총 4회에 걸쳐 펼쳐진다. 특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장소는 광주광역시 남구 백서로 92-8에 위치한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 내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양림역사문화마을 제1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2시간 무료 주차가 지원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양림수작에서는 총 24곳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각 부스마다 10팀씩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무료 체험은 1인당 1개 프로그램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 도자 마그넷 및 키링 만들기, 손수건 자연 염색, 펠트 스티커 꽃병 제작, 풍경 만들기, 유리 풍경 페인팅 등 손끝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 펭귄 오브제 그리기, 친환경 쥬트 가방 페인팅, 해바라기 데코 소품 키링 제작, 원석 팔찌, 천연비누 만들기 등 감성을 자극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키링 만들기, 비즈 행잉 미니 화분, 하바리움 무드등, 아로마 향수 만들기, 타투 스티커 체험 등 다양한 선택지가 방문객을 기다린다.
공예와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플리마켓, 공연, 인생네컷 촬영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는 가을철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최적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방문 안내
양림수작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yanglim_craft_stre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을의 정취를 손끝에서 느끼며, 나만의 아트 축제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양림수작은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가을 손끝에서 피어나는 양림수작 축제 | 광주진 : https://gwangjuzine.com/4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