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맛에 육아하지, 육아빠 사진전 개최

광주아이키움, 육아빠 사진전 개최
광주광역시에서 육아에 전념하는 아빠들의 따뜻한 순간을 담은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광주아이키움은 2025년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육아빠 사진전’을 진행하며, 육아휴직을 사용한 아빠들의 행복한 일상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모 주제와 대상
이번 사진전의 주제는 ‘아빠의 육아 현장’으로, 아이와 함께 놀이하거나 교감하는 따뜻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것이다. 공모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며 2024년부터 2025년 사이 육아휴직을 사용한 아빠들로 한정된다.
참가 방법과 제출 서류
참여를 원하는 아빠들은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을 고화질 JPEG 사진으로 촬영해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내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사진은 합성이나 캡처본이 아닌 원본이어야 하며, 육아휴직 확인서 또는 육아휴직급여 지급결정 통지서 등 광주광역시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 기간과 시상 내역
접수 기간은 2025년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는 9월 말 광주아이키움 플랫폼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과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0명 이내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우수상 10명 이내에게는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장려상 20명 이내에게는 커피 쿠폰이 수여된다. 시상은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육아의 특별한 추억, 지금 참여하세요
이번 사진전은 아이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다. 광주아이키움 관계자는 "육아에 전념하는 아빠들의 따뜻한 모습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관심 있는 아빠들은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www.xn--hc0by27bu6atul3dc6t.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